oh NO... Passive skill is OP too much..
안녕하세요..
Wolcen을 재밌게 즐기고 있는 Korean 유저입니다.
많은 bug들과 싸우고 있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중에, Wolcen system에서 가장 중요할지도 모르는 passive skill을 구성하는중,
답답함을 느끼고 이 글을 씁니다.
node중 "CHILD of FURY" 에 속해있는 "Frenzied Blows"가 문제였습니다.
이 놈의 성능이 엄청 좋다는걸 전부터 알고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배의 cost가 소모된다는 것이 좋은 balance를 유지해 주고 있다고 느끼고 있었죠.
하지만 전체적인 skill node들에 익숙해짐에 따라, Frenzied Blows만 유지할 수 있다면, 그 어떤
공격적인 node들보다, 더 강해질수 있다는걸 알게됫죠.
이 녀석은 다른 공격형 node들과 달리 공격력의 어설픈 합산(+)이 아닌, Duble damage(x2) 이기 때문.
게다가 더 큰 문제인 것은,
이 노드 때문에, Tree안에 있는 모든 cost decrease node, + max resource node들과,
"Soldier"의 "The Heat of battle", 또, "Abyssal Shaper"에 있는 "Fatal pact"를 강제로 요구합니다.
즉, rage를 사용하는 모든, melee, range 계열의 직업군들은 모두 이 tree를 따라야 하는 강제성이 생깁니다.
다른 build는 damage면에서 이녀석의 성능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제가 답답한 이유는 바로, 이런데서 오는 자유도의 근본적인 삭제라는 겁니다.
저는 한손에 방패, 다른 한손에 총, / 한손에 검, 다른 한손엔 catalyst를 이용해 hybrid한 전투를 하며,
자유도 있는 skill로 전투하는 모습을 보고, Wolcen에 빠졌었습니다.
다른, 뻔한 H&S game과는 달라 보였거든요.
또 긴장감 넘치는 hit and run방식으로 이뤄지는 vs boss 전투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dodge하고, roll하고, 빠르게 run하며, 타격받지 않으면 보너스 효과가 이뤄지는,
그런 색다른 원.근거리 ASSASSIN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격받아야 강해지고, 상태이상 받아야 자원이 늘어나고, Dodge없이, Roll 없이, 그냥 바짝 붙어서
Bleeding Edge만 시전하면 다 해결되는, 단순무식하고, 곧 졸리게 되는, 기존 다른game과 같은 길을 가게
되는게 뻔히 보여서, 너무.. 너무..실망스럽습니다.
자유도를 돌려주세요. 재미가 떨어집니다.
1 op skill, op passive를 삭제해주세요. 강제성이 요구되는 걸 막아주세요.
2 Shild가 너무 성능이 좋습니다. 지나칩니다.
Block계열의 성능도 너무 좋습니다. 한계치를 정해주세요.
3 능력치(Attributes)도 너무 자유도가 떨어집니다. 한가지 능력치로만 성장시켰을 때, 발생하는 보너스를
상쇄시켜 주세요
여러 능력치를 penalty없이 다양하게 사용하게 해주세요.
4 방어의 능력치들이 너무 Res.와 Max HP에 치중되 있습니다. 다른, Dodge, Block, Force shild에도 혜택을 주세요.
획일화된 빌드와, 선호되는 아이템 옵션이 몰리는것을 막아주세요.
5 마지막으로, 전투 가독성을 개선해주세요. ( effect, damage figure size, buff.... )
힘든시간, 바쁜시간을 보내고 있을 제작진에게 너무 말이 길었네요.
하지만 또 다시 올겁니다. H.HH..
P.S 마지막엔 결국.. 이렇게 재미없는 전투가 되는 Wolcen이 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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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ed: 4 year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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